재단소개

어려운 사람들과 더불어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행복도시, 광양시

인사말

관계법령

투명한 밝은 빛(光)
따뜻한 볕(陽)의 온정

안녕하십니까.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김재경입니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은 관내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알맞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8년 광양시가 기금을 출연하여 설립한 복지전문기관으로 질과 양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저희 복지재단은 지난 10여년 동안 광양시 복지목표인 '최고의 건강도시'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 각종 공익사업 지원, 복지자원 개발, 틈새계층 발굴·지원, 기업체와 사회공헌 사업 수행, 사회복지시설 운영 지원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광양시는'사람살기 좋은 곳' 으로 알려진 곳 입니다. 밝은 빛(光)과 따뜻한 볕(陽) 속에서 대대손손 행복도시로 번창할 것입니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김재경

프로필

우리 복지재단에는 평균 연인원 2만여 명의 기부천사가 사랑을 나누어주고 있으며, 우리시 시민의 약45%인 70,208명(2020.04기준)이 자원봉사자가 우리시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활동 가능하신 광양시민은 대부분이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하고 계시는 놀라운 실적입니다. 그리고 훌륭한 기업들과 기관단체의 열성적인 참여는 광양시가 선진 복지도시로 나가는데 이정표가 되고 있습니다.

훌륭한 시민, 기관단체와 참여기업의 활발한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온정과 향기가 나눔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오늘 내가 나무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것은, 다른 누군가가 오래전에 나무를 심었기 때문입니다'는 말과 같이 광양시의 복지는 모든 시민의 것 입니다.

지금 내가 하는 작은 실천이 언제, 어디서, 누군가에게 커다란 도움으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투명한 밝은 빛(光)과 따뜻한 볕(陽)의 온정이 항상 함께 하도록 저희 사랑나눔복지재단은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날마다 행복한 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